본문 바로가기
Funny/팁

기가지니 공장초기화 방법 안내(KT올레/KT고객센터)

by *이종격투기* 2020. 6. 13.

 기가지니 공장초기화 하는 방법 

기가지니 공장초기화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공장초기화가 무엇인지 말씀드리면 스마트폰 같은 기기들을 처음 샀을때 상태로 복원시키는 것을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기기가 오류가 났다던지 문제가 발생했을때 조치하는 방법중 하나입니다.

기가지니는 올레KT의 인공지는 무선 AI스피커로 사용중에 말을 이해하지 못하거나 불렀는데 아무런 반응이 없는 경우가 발생되는데요. 무선 AI스피커라면 간혹 있는 일이니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기가지니 공장초기화 하는 방법은 두가지가 있습니다.

 

기가지니 공장초기화 하는 방법 1

기가지니 공장초기화 및 전체초기화 하는 방법 첫번째는 기가지니 바닥면 에 있는 초기화 버튼을 이용하여 공장초기화를 할 수 있습니다.

 

기가지니 바닥면 을 보면 전원버튼과 블루투스 버튼이 있는데, 그 사이에 기가지니 공장초기화 버튼이 있습니다. 이쑤시개 같이 뾰족한걸로 5초간 누르면 "기가지니를 초기 상태로 복원합니다"라는 메세지와 함께 공장초기화 상태로 됩니다.

이때 주의해야할 점은 LTE 또는 와이파이가 기가지니 에 연결되어 있는 상태에서 진행하셔야 됩니다. 만약 연결이 되지 않은 상태에서 진행하신다면 기가지니 공장초기화 및 전체초기화 진행이 어려울수 있습니다.

 

기가지니 공장초기화 하는 방법 2

기가지니 공장초기화 및 전체초기화 하는 방법 두번째는 시스템 설정 메뉴에서 '전체초기화'를 선택하여 공장초기화 하는 방법입니다.

기가지니 리모컨으로 메뉴에서 설정을 선택해주시고 시스템설정에서 전체초기화 까지 차례로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기가지니 공장초기화를 진행하셨다면 기존 사용하던 설정이 모두 초기화 되었기 때문에 해상도, 비율, 채널 설정, 시스템설정 등 모두 재설정 해야 합니다.

 

기가지니 공장초기화 진행 후에도 이상 증상이 계속된다면, 기가지니 KT 고객센터에 연락하여 A/S 받으셔야 합니다. KT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080-098-0100으로 연락하시면 됩니다. KT 고객센터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토요일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 일요일 및 공휴일은 휴무입니다.

기가지니 공장초기화 및 전체초기화 하는 방법 이었습니다.